COVID I9(아이구) | 자가격리 중 코로나19바이러스 진단 검사 받으러 가기, 교통편

in life •  last month  (edited)

593B93F9-CE7F-4E2F-A2C1-8466DDB1A23A_4_5005_c.jpeg

직접 경험해봐야 알 수 있고, 이해할 수 있고, 나아갈 수 있고.... 고생이고....... 의미있는 고생하는 거로!

해외에서 입국하는 내국인들은 살고 있는 동네에 있는 보건소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진단검사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 보건소로 갈 때 교통편이 필요하다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안 된다. covid19 시대에 탄생한 방역택시를 이용하여야 한다.

위와 관련된 내용을 지역 보건소에서 받은 문자메시지다.

안녕하세요 **보건소입니다. 방역택시 안내드립니다 1644-2255 대중교통이나 일반택시는 안되시고 자가용이나 방역택시이용하셔서 ** 보건소 검사받으러오시기 바랍니다

방역택시 이용 방법이 어려워, 어떻게 해야하느냐는 질문에는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인터넷에 인터내셔널 택시 검색하셔서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방역택시비용을 묻는 질문에는 아래와 같이 이용요금 안내문을 캡쳐해 안내문으로 답변 받을 수 있다.

2020-10-19 7.45.02.png

안내문의 내용으로 볼 때, 코비드19바이러스 진단검사를 위해 내가 지불 준비해야하는 교통비는 최소 2만원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정도의 거리라면 1시간 이상일 것이라고 예상한 금액이다.

관악구는 해외입국자들에게 구호물품도 없고 비용지원도 없다고 하는데, 수돗물만 마셔야 할 듯.

다른 분은 어떻게 보건소로 이동하는지..... 불편한 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개선하면 좋은지....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