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카페 수익금 관련한 의견수렴

in hive-199903 •  5 months ago 

카페 회원님들~잘 들 지내시쥬? 해피워킹맘이어라..
엄마의 카페가 문을 열고 카페 회원님들께서 글을 써주신지가 벌써 40일 정도가 지났네요.

스노우볼효과라고 들어보셨나요? 겨울철 작은 눈덩이 하나를 굴리면 큰 눈덩이로 불어나는 것처럼 소액일지라도 이자가 불어나면 눈덩이처럼 커져 목돈이 될 수 있다는 경제 용어라는데, 그 스노우볼 효과가 우리 엄마의 카페에서도 나타났네요.

@steem-agora님께서 무상 대여해 주는 5만 스파로 지난 40일간 보팅을 했고, 778스팀의 보팅수익을 올렸습니다. 현재 작가수익과 보팅수익의 비율이 50:50이니 778스팀 정도가 엄마의 카페 작가수익으로 포스팅을 올리신 분들께 돌아갔다는 계산이 나오네요.(스팀달러 20은 @sindoja님께서 엄마의 카페 활성화를 통해 쓰라고 보내주셨고요)

오늘 스팀 아고라님께서 엄마의 카페 회원분들께 이 보팅수익이 돌아가도록 쓰면 좋겠다고 하시며 파워다운 버튼을 눌러주셨습니다. 파워다운기간이 4주로 줄었으니 앞으로 4주후에는 수익금을 현금화 시킬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래서 엄마의 카페 수익금을 어떻게 쓸지에 대한 논의가 필요할 듯 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20200626_160327.jpg

사실 처음에는 회원 100명이 넘으면 우리끼리 party도 하고, 출산이 얼마남지 않은 @sunny1124님이 아이를 낳으면 조그마한 축하선물도 보내고 싶은 마음으로 엄마의 카페 첫 공지사항에 그런 얘기도 언급하곤 했었지요.

@radiokorea 에서 현재 라디오광고를 준비하고 있는데, 광고비용이 많이 부족한 듯 합니다. 우리 엄마의 카페 보팅수익금을 광고비용으로 전환해서 쓰면 안되는지 조심스럽게 문의해 주셨는데, 공금이라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고 @steem-agora님께서도 소액이지만 생산적으로 사용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엄마의 카페 회원님들의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두번째는 처음보다 엄마의 카페에 포스팅을 올려주시는 분들이 하루 풀보팅이 가능한 숫자보다 많아져 제가 임의적으로 보팅 %을 조절해서 동일한 보팅%로 보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팅하는 방식에 혹시 추가 의견이 있으시면 이번 기회를 통하여 의견을 종합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엄마의 카페는 사랑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출산선물한표~!

의견을 수용하여 좋은 방향으로 나가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9:1 정도 비율을 정해서
9는 출산선물, 아이들 생일 선물 등을 지원하고
1정도는 라디오광고에 후원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

오올~~~ 스팀잇이 산타크로스가 되는건가요^^?

이번엔 출산선물로 전부 쓰였으면 합니다~

저도 졸산선물에 한표입니다 ^^

앗 제가 간간히 들어오다 보니 출산 축하에 대한 이야기를 이제 접했네요. 말씀만으로도 너무 감동입니다. ㅠㅠ

이미 대세는 기울어진 듯 합니다. 10만원 정도 선에서 필요한 것 말씀해 주세요~~♡♡

와우~~ 10만원 선이나요?!!! 감동입니다. 흑흑
염치불구하고 그러면 .. 이유식할때도 쓰려고 브라운 핸드블렌더 MQ745 계속 보고 있었거든요. 헤헤. 이거로 아가 낳거든 부탁드릴게용.

넵~ 그렇게 준비하겠습니다요~~^^

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