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석음에서 벗어나기가 힘든 나에게

in hive-199903 •  2 months ago 

요즘 자꾸 불만과 불평이 쏟아져 나오네요. 누가 봐도 나보단 부족한 것 같은데 상급자에게 아부나 학연 등으로 인정받는 후배들을 볼 때면 짜증이 납니다.

남자라서, 상급자와 같은 학교 출신이라서, 또는 내가 죽어라 못하는 아부의 말을 타고난 듯 잘해서 인정받는 모습에 화가 났습니다. 나는 진짜 죽어라하는데 말이지요.

너무 힘들어하는 후배가 문자를 보내왔습니다.

1600346260416.jpg

제가 왜 힘든지 충분히 아는 후배가 너무 마음 쓰지말라고 보내 온 것임에도 받아들일 준비가 안 된 저는 동문서답입니다.
여러분은 이 사진을 보고 무슨 생각이 드셨나요?

20200917_233955.jpg

영원한 행복을 얻는 방법을 알고 있는 현자는 바보와 싸우지 않기 위해 당신말이 맞다고 말한 거 겠지요. 그런데도 저는 아직 세상의 이치를 알기에는 아직 너무 많이 넘은 것 같아 반성합니다.

조용히 너무 욕심 버리지 않고 살기..
너무 실천하기 어려운 것 같아 쉽지가 않습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몇가지 길이 떠오르네요.

  1. 그러려니 하고 불만없이 계속 다닌다.
    장점: 마음의 평안, 통장엔 월급.
    단점: 앞으로도 이런 일이 반복 & 지속될 수 있고, 그때마다 자과감, 분노, 허탈감 느낄 수 있음. (다만 연차가 무척 많이 쌓이면 단점이 없어질 수 있는데, 연차가 쌓이는 만큼 누구도 무시못할 실력도 쌓이기 때문 혹은 이런 일에 무뎌져서..)

  2. 부당함을 고하고, 문제 제기를 한다.
    장점: 자기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뿌듯함. 같은 부당함을 겪을 미래의 후배들을 위해 길을 닦고 있다는 사명감.
    단점: 아마 문제제기해도 문제는 해결 안 될 것임. 본인은 왕따가 되거나눈치 없는 사람, 불만 많은 사람 취급 당할 수도 있음. 상사가 자신의 처사가 정당했다는 걸 증명하기 위해 오히려 본인의 능력&실력을 깎아내릴 수도 있음. 결과적으로 회사 다니긴 더 힘들어지고, 더 부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음.

  3. 조용히 다른 회사를 알아본다.
    장점: 자신의 이력을 점검해보고, 자신의 능력이 출중하다면 조용히 이직을 알아본다. 이왕이면 내 능력을 알아주는 비전있는 회사로. 오래도록 몸담고 싶은 곳.
    단점: 이직이 쉽지 않고, 직원의 능력을 높이 사는 회사는 찾가도 들어가기도 힘들다. 이직을 하더라도 집과의 거리, 연봉 등이 문제가 될 수 있다.

흠.. 이 정도 떠오르네요.

후배는 아마도 (바보같은) 상급자와 다투지 말고(문제제기하지 말고) 마음의 평화를 얻으라는 뜻 같은데..
어쩌면 해피워킹맘님만의 4번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  2 months ago (edited)

좋은 후배두셨어요.. 아침에 맑은 정신에 봐서그런지 현명한답변 입니다. ㅎㅎㅎ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했습니다. 200넘을 봐서 그럴꺼에요...컴다운 하셔요, 힘들게 들어가신회사 때려치지 마시고요..^^ 언젠가 알아주시는 주군이 나타나겠죠^^ Cheer up~

바보와 다투어 봤는데 돌아오는게 없습니다..

불만이 쌓이면 스트레스가 됩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시고 '니들은 니들대로 살아라 난 나대로 산다'라고 생각하시는 게 좋습니다

인간에게 영원한 행복은 없다!! 왜? 욕심을 버리지 못함으로... ㅎㅎ

곧 인정 받으실거예요 마음을 편히 갖으세요 화병걸려요

직장생활하면서 그놈의 라인.. 이라는 것과 저도 거리가 너무 멀어서.. 저보다 나이어린 상사를 모시고 있죠. 친한 선배가 그러더라구요. 아부없이는 이젠 지금보다 더 높은 직급으로 가기는 힘들거라구요. 그래서 더 높은 직급으로 가는 것을 포기 했습니다. 직장생활 참 스트레스 받고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