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carbook] 세 아이의 아빠가 되길 참 잘했다.

in SteemZzang •  6 months ago  (edited)

P20220514_172506352_A08FDE01-9B61-487C-A4AE-9908708D8410.JPG

"고생길이 훤하네."
"장가 갈 때 집 한 채 마련해 주지 못하면 욕 먹을 텐데."
"왜 흑수저를 되물림 하려고 그래?"
"우리나라에서 아이 셋을 키운다니 정신이 나갔나?"

셋째를 가졌다는 말에 사람들 대부분은 부정적은 반응을 보였다. 다른 의미에서이긴 하지만 우리 엄마나 장모님도 썩 반기지 않았다. 아무래도 우리 부부(특히나 아내님)가 힘들어지는 것을 염려하셨기 때문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두 분 다 막둥이를 엄청나게 예뻐하신다. 막둥이 이야기를 하면서 눈에는 사랑이, 말에는 기쁨이 가득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나는 결혼할 때부터 아이가 많았으면 했다. 어린 시절 형은 나에게 큰 위안이었고 버팀목이었다. 형제간 우애가 좋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도 반드시 우애있게 자랄 거라는 확신이 들었다. 아내님이나 나 역시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줄 거란 자신감도 있었다. 그랬기에 적어도 둘, 조금 더 욕심내면 셋까지 바랐었다. 둘째와 텀이 있었으나 결국 내 바람은 이루어졌다.

물론 힘들기는 하다. 아이 셋, 그것도 사내녀석 셋을 키우느라 체력이 버텨나질 않는다. 그러나 부족한 체력을 키우기 위해 더 열심히 자기관리를 하게 된다. 좋은 생각, 좋은 말투, 좋은 습관을 가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아마 아이들이 없었다면 10년 전의 나와 지금의 나는 거의 같은 모습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성장없는 삶이라니 상상만 해도 끔찍한 일이다. 운이 좋게도 아이를 셋이나 가질 수 있었고, 적어도 10년 전보다 세 배는 성장할 수 있었다.

경제적으로 넉넉한 형편은 아니기에 아이들에게 부를 물려줄 수는 없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아내님과 나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도전하는 중이다. 분명 우리가 목표한 시기에 경제적 부를 이룰 거라 믿는다(아내님 믿고 있어유~^^;;). 그리고 우리가 이렇게 노력하는 모습을 아이들이 보고 자란다면 분명 경제관념도 생기고 자기 밥그릇 정도는 잘 챙기는 사람으로 성장할 거라 믿는다. 핑계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물고기를 주기보다는 물고기를 잡는 방법이 좋다고 확신한다. 본인이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의 가치도 분명 깨닫게 될 것이다.

나는 우리나라를 정말 좋아한다. 여러 나라를 방문해 봤는데 우리나라만큼 치안 좋고 살기 좋은 곳이 없었다. 조금만 관점을 바꿔도 아이들에게 많은 기회를 줄 수 있고, 다양한 경험을 누리게 할 수도 있다. 때문에 아이 셋을 키우는데 더없이 좋은 환경이라 생각한다. 다만, 공간과 시간에 제약을 두지 않으려 한다. 쉽게 말해서 기회가 된다면 어느 곳이든 상관없다는 이야기다. 지금 내 상황이 이곳저곳 이동해야하는 처지라서 그런 게 아니라 능력만 된다면 타지에서, 머나먼 해외에서 살아보는 것도 좋다는 뜻이다. 나에게 그리고 아이들에게 분명 좋은 겸험이 될 것이다.

나는 요즘 더없이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내가 이렇게 생각을 바꾸고 긍정적으로 삶을 누리고 있는 건 모두 아이들 덕분이다. 종종 이런 생각을 한다.

세상 어떤 존재가 이토록 나를 성장시킬 수 있을까?
생각만으로도 무한한 기쁨을 줄 수 있을까?
내 삶의 목적을 찾아 줄 수 있을까?

아이들이 아니라면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겠지. 역시! 세 아이의 아빠가 되길 참 잘했다.


@jsquare님 이벤트 참여 글입니다~! 늘 좋은 콘텐츠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jcarbook] 단상 참여 이벤트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팥쥐아재님은 이미 오래전부터 세아이의 아빠가 되실 준비가 되어 있었네요~

몸 가는 데로(?) 따라갔을 뿐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자녀분들은 팥쥐아재님같은 아버지가 있어 서로에게 축복이네요 ㅎㅎ

서로에게 축복이 되도록 더 노력해야겠어요^^

파치아모님 화이팅!!!

감사합니다 마담님 즐거운 한 주 시작하세요^^

참 좋은 글이고, 그보다는 더 좋은 아빠에요.

정말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멋진 아빠^^

과찬입니다.^^;;

요즘드는 생각이 '평범'한 삶이 가장 이상적인 삶인 것 같더라ㅎㅎ
그런 면에서 형네 가족은 소소한 행복을 누리며
이상적으로 잘 사는 가족같아보여서 너무 좋아보여 'ㅡ'

항상 그 삶 유지될 수 있기를!!!
(물론 이왕이면 돈도 더 많이 벌길!! ㅎㅎㅎㅎ)

뉴발형도 가족들 포스팅 보면 사랑이 넘쳐~
즐겁고 재미있고 서로에게 힘이 되는 가정^^
좋은 베필 만나게 내가 소개 기도해줄게

부럽네요 ^^
저도 처음에 세아이일거 같다라는 말에
주위분들이 하나같이 이야~ 너 돈 많이 벌어야겠다 라고 말했었죠
아이=돈 이라는 인식이 사라질 순 없겠지만 불필요한 걱정들이 없는 나라가 되길 바랍니다.

맞아요
우리 삶은 돈보다 가치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죠!
우리가 더 잘 사는 모습을 보이면 그들도 인식이 바뀔 거예요^^

파치아모님. 멋있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