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안의 개발 잡설 #155 - 조직개편으로 들어올 개발자들

in SteemZzang •  7 months ago 

조직개편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고, 원래는 오늘 발표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었다. 아직 결정되지 않은 무언가가 있는 것 같다. 다음 주 중에 발표가 나올 것인지... 대표이사도 바뀌었고 본부장도 바뀌었으니 어떤 식으로든 크고 작은 변화는 불가피하다. 직장인에게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중요하다. 10년 넘게 직장생활하면서 절실히 깨달은 것 중 하나이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타 프로젝트에서 일하던 모바일 개발자들이 우리 팀으로 들어올 예정이다. 그 중 한 분은 올 봄에 같이 일한 적이 있어서 반가웠다. 이 분과 같이 일한다면, 앞으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 개발은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으로 우려되는 점은 팀에 사람이 많아지는 게 오히려 독이 될 가능성은 없는지다. 사람이 많아지니 앞으로 개발 요청은 더 많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그것은 차라리 다행이다. 사람이 늘었는데, 일이 줄어들면 그게 더 큰 문제다. 그런 상황에서는 팀이 온전하게 유지가 되지 않을 가능성 또한 있기 때문이다. 지금 같은 시기에는 바쁜 것이 차라리 낫다. 번아웃만 오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것이다.


지난 개발 잡설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KakaoTalk_20210722_161522824.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