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ingale | 크림 반도에서 돌아와 집으로 가는 기차

in health •  last month  (edited)

잠시 본 유튜브 영상에서 달리는 기차와 킹스크로스역을 보았다. 초록이 펼쳐진 곳을 달리는 기차를 보니, 우리의 왕언니 나이팅게일이 떠올랐다.

2020-10-25  6.57.15.png

2020-10-25  6.59.46.png

2020-10-25  6.57.51.png

코로나바이러스19는 나에게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하지만, 그중 가장 큰 경험은 간호사의 왕언니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을 만난 경험이다.

우리 왕언니 참 시원하고... 내가 알지 못했던 언니의 면모를 봐서 좋았다. 그리고 간호사 가족과 나누고 싶고. 함께 하기 위한 준비로 직접 경험만큼 소중한 것은 없다. 그렇다면 내 발걸음은 왕언니가 존재했던 그곳에 있어야겠지.

근대간호의 시발점이고, 간호사의 교육을 부르짖으며 간호대학을 세웠고 교육한 나이팅게일. 우리가 아는 나이팅게일의 업적은 크리미아 전쟁에서 경험한 직접 간호와 당시 사회적으로 필요한 판단이었다고 본다.

간호사들의 왕언니 나이팅게일에 대해 공부하다보니, 지금 코로나바이러스 시대와 매우 유사하다. 그러면서 드는 생각은 공부해야 하고, 알아야 하고, 확인해야하고, 근거를 마련해야하고.... 그리고....

나이팅게일이 힘든 크리미아반도 생활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갈 때 이용한 교통수단은 기차였다한다. 기차역에서 한참을 걸어 집에 도착했다하는데, 그 길을 걸었던 나이팅게일의 모습을 떠올리니 울컥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그 길을 나도 밟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AND.....



코로나19바이러스 시대에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는 필수입니다.
이 시기에 적합한 마스크를 여러분에게 소개합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로 마스크를 공동구매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으로 마스크 구매에 도움됩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막아줍니다.
  • 독감바이러스(H1N1)을 막아줍니다.
  • 병원에서 생활하는 의료인, 환자, 보호자, 간병인 들의 병원감염율을 50% 이하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 하루 43억장 발생하는 마스크 쓰레기를 없앨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19를 차단할 뿐만 아니라 사멸시켜, 엄청난 증식력을 가진 코로나바이러스19의 씨를 없앨 수 있습니다.

매일 날아오는 코로나바이러스19 확진 안내 안전문자! 그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방안으로, 우리 함께 이 바이러스버스터 블루 마스크를 공구하여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그러다 또 좋은 방안이 나오면 그 시도를 함께 해보구요...

코로나바이러스 블루 마스크 공동 구매하기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토마스와 친구들이 생각나네요.

thomas.jpg

그러네요. 어서 코로나바이러스19에서 해방 돼서 기차 타고 뿜뿜 다녀야 할 텐데요. 방역 잘하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셔야 합니다.